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옐로우 인스타그램 SNSZONE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옐로우 인스타그램
포토뉴스
일성콘도&리조트의 현장상황을 사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HOME
  • 현장스케치&지역축제
  • 포토뉴스
제목 [ 경주보문 ] 다시 태어난 경북천년숲정원
등록일시 2023-04-10 오후 3:41:00

 

회원님 안녕하세요.

 

일성경주콘도&리조트 입니다.

 

이제 경주 시내와 보문단지에는 벚꽃이 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4월말 정식 개장을 앞둔 경북천년숲정원에 대해 간단히 소개 해 드리고자 합니다.

 

경주 동남산 기슭에 자리한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은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산림환경을 조사하고

 

천연기념물 후계목의 증식과 보존, 병해충을 방제하는 등 산림보호를 위한 연구를 비롯해 지속 가능한 산림 경영을 수행하는 곳 입니다.

 

1907년 한국경영 묘포장으로 시작한 이래 1969년 이곳 경주 배반동으로 이전하였고, 2008년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으로 개칭하여 오늘에 이릅니다.

 

경북산림환경연구원은 도로인 통일로를 기준으로 연구원 본관이 있는 서쪽 영역과 연구를 위한 산림자원이 조성되어 있는 동쪽 영역으로 나뉩니다.

 

1969년 경주에 둥지를 틀어 반세기 넘게 자란 갖가지 수목과 화초는 아름다운 정원을 이루었고,

 

이를 일반에 공개하여 산림문화를 즐길 수 있는 쉼터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하늘로 쭉 뻗은 메타세쿼이아 나무 사이에 흐르는 실개천 위의 통나무 다리는 포토존으로 인기를 누렸습니다.

 

2018년 10월부터 4년여 시간 동안 이 통나무 다리 포토존을 관람할 수 없었는데

 

포토존이 있는 연구원 동쪽 영역이 경상북도 지방 정원 ‘천년 숲 정원’으로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관람 통제되고 있었던 연유입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경북 천년 숲 정원이 관람객 맞이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2022년 11월부터 임시 개방에 돌입했고 돌아오는 4월 말에는 정식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테마가 있는 아름다운 정원으로 다시 태어난 경북 천년 숲 정원의 구석구석을 둘러볼수있습니다.

 

30ha가 넘는 드넓은 정원의 출발점에는 방문객 안내소이자 전시관인 가든 센터가 있다.

 

회원님들 경주 오시게되면 경북 천년숯정원 꼭 둘러보시고, 저희 일성경주콘도&리조트에도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자료출처>

               경주문화관광공사

               https://www.gyeongju.go.kr/tour/page.do?mnu_uid=3621&

 

목 록 보 기